테슬라의 SP500지수 편입이 가지는 의미 | SJ 미국주식 진단

미국 동부시간 21일 월요일 부터 테슬라는 S&P500 지수에 편입 하게됩니다.

테슬라가 SP500으로 다소 늦게 편입을 하게 된 이유는, 편입 조건에는 회사의 크기 뿐만아니라 영업이익도 중요한 기준으로 보기때문입니다. 테슬라가 최근 20년도 연간이익을 발표하면서 다섯 분기연속 흑자를 기록하여 비로서 SP500편입과 동시에 SP500 역사상 가장 큰 회사의 타이틀을 테슬라가 가지게 됩니다.

SP500지수 편입이 가지는 영향과 의미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일단은 테슬라 회사자체의 펀더멘탈 가치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습니다. 테슬라가 새로 편입된 SP500 지수는 글로벌 주식시장에서 가장 많이 벤치마킹 되는 지수중 하나이며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수많은 금융상품이 세계적으로 거래가 활발히 됩니다. 그 중 현재 한국시장에서 가장 거래량이 많은 관련 펀드는 ‘TIGER 미국S&P500 (360750)‘ 입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이러한 편입이 시장변동성을 가중 시킨다는 우려가 나옵니다. 사실 이러한 편입이 있기전에도 5:1 주식분할을 통해 더 많은 개인투자자들에게 큰 관심을 얻음 과 동시에 테슬라CEO인 엘론머스크의 천재적인 마케팅 덕분에 테슬라는 이미 올해 세계에서 가장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종목인 동시에 Bull 과 Bear 의 싸움이 가장 치열한 종목 이였습니다. 이러한 관심은 테슬라 라는 회사가 단순히 전기자동차 메이커가 아닌 IT 회사 혹은 끊임없이 발전을 도모하는 창의적인 CEO의 이미지가 존재하기 때문에 가능해 보입니다.

작년대비 900%에 가까운 경이로운 성장을 기록한 TESLA

현재 변동성이 매우 커진 것을 고려하면, 한국에 계신 투자자 분들은 실시간으로 거래가 어려운점을 고려하여 거래액수를 하향조정 혹은 분할매수를 통해 위험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필요해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